원피스 최강자는?

원피스 최강자는 썸네일

오다 에이치로의 만화 원피스(One piece)는 작고하신 도리야마 아키라 선생님의 드래곤볼Z와 함께 역사상 가장 인기있는 만화를 논할 때 반드시 언급되는 작품입니다. 심지어 그 인기는 현재진행형이지요. 

그런데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시는 주제가 과연 원피스에서 누가 가장 강한가입니다. 유튜브만 살짝 검색해 봐도 이와 관련된 논쟁이 아주 뜨겁다는 걸 아실 수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원피스에서 가장 강한 캐릭터로 언급되는 주요인물들을 다루도록 하겠습니다.

1. 해적왕 골D로저


해적왕 골D로저, 주인공 몽키D루피의 목표이자 대해적 시대를 연 장본인입니다. 인망도 두터워서 명왕 레일리 같은 강자도 골D로저를 보좌하는데 만족했습니다. 오뎅을 일격에 쓰러트린 카무사리라든가, 과거 최강의 해적이었던 록스D지벡을 해군영웅 거프와 손을 잡고 쓰러트린 일을 생각하면 전투력도 최강의 반열에 올랐던 것으로 추측됩니다.

그러나 골D로저가 해적왕이라고 해서 당대 모든 해적들을 쓰러트린 걸 의미하지는 않습니다.그는 원피스를 찾았기 때문에 해적왕이 된 것이죠. 빅맘과 싸우는 걸 꺼려하기도 했고, 흰수염 에드워드 뉴 게이트와는 결국 승부를 보지 못했기에 구 시대의 최강자 중 한 명으로 불리 수는 있으나 독보적인 최강자라고는 볼 수 없습니다.

2. 흰수염 에드워드 뉴게이트


해적왕 골D로저의 라이벌입니다. 해적왕 골D로저가 대해적 시대의 문을 열었다면, 흰수염 에드워드 뉴게이트는 대해적 시대를 지탱한 인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골D로저와는 라이벌로서 마지막까지 승부를 보지 못했습니다. 해군원수 센코쿠가 흰수염을 세계최강의 남자라고 불렀다든지, 해군영웅 거프가 흰수염을 바다의 왕자라고 부르며 긴장했던 걸 보면 흰수염은 골D로저와 함께 구시대의 전설 중에서도 특별한 위치에 있던 걸로 보입니다.

사황인 빅맘 또한 흰수염 에드워드 뉴게이트를 본인이나 샹크스, 카이도보다 윗 줄로 보는 듯한 말을 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정상전쟁에서 해군대장들에게 고전을 면치 못하는 등, 나이가 먹은 후에는 지병으로 많이 약화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기본적으로 해적임에도 의리가 두터운 인물로 많은 이들에게 존경을 받았습니다. 해적왕이 되려면 될 수도 있는 힘을 가지고 있었으나 특별히 해적왕이 되는데 관심이 없던 인물입니다.

3. 해군영웅 거프


몽키D거프는 주인공 몽키D루피의 할아버지입니다. 비록 나이를 먹은 후에는 전성기의 힘을 보여주지 못해서 해군대장들보다 약할 거라는 예상들이 많았고, 실제 결과를 봐도 그랬습니다. 그러나 전성기 몽키D거프는 해적왕 골D로저조차 위기에 여러 번 몰아넣은 인물로, 숙적인 골D로저와 손잡고 록스 해적단을 소탕하기도 했습니다.

4. 해군원수 아카이누


해군대장에서 해군원수로 영전한 아카이누는 강함이 곧 계급인 해군의 족보 맨 꼭대기에 있는 인물입니다. 그렇기에 그는 세계최강의 세력인 해군에서 가장 강한 인물로 일컬어집니다. 아직까지 흰수염 에드워드 뉴게이트에게 기습을 당했을 때를 제외하고는 고전을 한 일조차 없었습니다.

물론 정상전쟁에서 샹크스가 엄포를 놓았을 때 땀을 흘리며 침묵했던 걸 보아 샹크스가 아카이누보다 더 강한 거 아니냐는 의견을 제시하는 분들도 많지만 직접적인 전투가 나오지 않은 이상 확실히 예단하기는 어렵습니다.

5. 빨간머리 해적단 선장 샹크스


샹크스는 몽키D루피의 롤모델이자 멘토입니다. 루피가 해적이 되는데 지대한 영향을 준 인물입니다. 그래서 거프는 샹크스를 몹시 싫어합니다. 빨간머리 해적단 선장 샹크스는 과거 버기와 함께 골D로저 배에서 견습선원을 하던 인물입니다.

즉, 골D로저의 직계라고 할 수 있지요. 그래서인지 샹크스 역시 골D로저의 기술인 카무사리를 사용합니다. 그가 사용하는 카무사리는 수십억의 현상금이 걸린 루키를 일격에 쓰러트릴 수 있는 위력입니다.

과거 사황이 되기 전에 세계최강의 검객 미호크와 겨루었던 일들은 전설이 되어 세계최강의 사나이 흰수염 에드워드 뉴게이트조차 기억을 할 정도로 대단한 일들로 전해집니다.

샹크스는 매우 강력한 검객으로 해군대장들조차 싸움을 포기하게 만들 만큼 신세계에서 그의 위상은 압도적입니다.

6. 세계최강의 검객 미호크


미호크는 명실상부 세계최강의 검객으로 불립니다. 몽키D루피의 창업파트너이자 부선장이라고 할 수 있는 롤로노아 조로가 목표로 하는 인물입니다. 해군본부조차 미호크를 샹크스를 능가하는 검객으로 평가합니다.

혹자는 골D로저도 검을 사용했고, 오뎅도 검을 사용했고, 샹크스도 검을 사용하니 세계최강의 검객인 미호크가 세계최강자인 거 아니냐고 하지만, 원피스라는 만화 자체가 검객의 기준이 애매모호한 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분명히 미호크는 세계최강자를 논할 때 반드시 거론되어야 하는 인물은 맞습니다. 별명부터가 세계최강의 검객이니까요.

그런데 재미있는 점은 미호크는 세계에서 가장 강력한 힘을 사람을 끌어다니는 매력으로 생각한다는 점입니다.  그래서 몽키D루피가 루키일 때조차 루피의 힘을 매우 높게 평가했죠. 

7. 검은수염 마샬D티치


마샬D티치는 항상 가벼운 모습을 보여줍니다. 자기보다 한참 약한 상대한테 한대민 맞아도 아프다고 방방 뛰는 모습을 보여주는 이 익살 맞은 인물은 그럼에도 늘 어찌어찌 계속해서 이기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티치의 무서운 점은 두 가지라고 볼 수 있습니다. 덤벙거리는 것 같고 때때로 아무 생각 없어 보이지만 자기가 질 수 있는 싸움은 절대로 하지 않습니다. 적을 상대로 도망가는 것도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그리고 이게 제일 무서운 점인데 티치는 계속해서 성장하는 악역입니다. 

티치는 지금은 위에 말한 최강자 라인에는 들지 못할지도 모르지만 점점 성장하다 보면 결국 언젠가는 저들을 능가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캐릭터입니다.

이 밖에 세계최강자로 거론되는 인물로는 오로성, 카이도우, 몽키D드래곤 등이 있습니다. 물론 오로성을 흑막에서 조종하는 인물도 빼놓을 수 없겠죠.

지금까지 원피스 최강자로 거론되는 인물들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그러나 여러분 기억하세요. 원피스라는 만화는 드래곤볼처럼 파워밸런스가 정확한 만화가 아닙니다. 누가 강한지는 결국 오다 에이치로 선생의 마음 속에 있겠죠.









다음 이전